벨킨 차량용 통풍구 거치대 Belkin Car Vent Mount
애플 카플레이는 최근에 와서 무선을 지원해주긴 하지만, 내 차는 구형이라 유선의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가 되기에 음료 트레이에 아이폰을 꽂아놓고 카플레이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었다.
운전중 전화받거나 어쩔수없이 조작해야할 경우에 휴대폰 찾느라 오른손은 바쁘고 허공을 향해 휴대폰 찾기 3만리를 끝내기 위해 통풍구 거치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코스트코에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거치대는 3만원대의 아이나비 무선 충전 거치대와 벨킨의 통풍구 거치대 2종이었다.
하지만 애플 카플레이는 유선으로 연결해야해서 무선 충전 거치대는 믿고 넘겼다.
두 제품 중 망설이며 실제 차량 내 장착 사진을 검색해봤는데 찾을수가 없어서 직접 언박싱 리뷰 제작하게 되었음. ^^
카플레이란 무엇인가?
Apple CarPlay
궁극의 드라이빙 파트너.
운전 중 iPhone을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인 CarPlay. 이제 여기에 완전히 새로운 ‘CarPlay 대시 보드’가 더해져 운전하는 동안 선곡, 길 안내, Siri 제안은 물론 당신의 하루를 한눈에 보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캘린더’ 앱, 주변 정보를 더욱 자세히 보여주는 지도까지 지원합니다. 덕분에 목적지까지 가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쉽고 즐거워지죠.
다양한 컨트롤.
전부, 익숙한 그대로.
CarPlay는 여러 가지 운전 상황에서도 쓸 수 있게 설계된 Siri 음성 컨트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이얼이나 버튼, 터치 패드, 터치스크린 같은 자동차에 탑재된 컨트롤로도 조작이 가능하죠. 운전 중 필요한 여러 앱들 역시 근본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두 눈은 도로 위에, 두 손은 운전대에 고정한 채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도 손쉽게.
전화를 걸고, 부재중 전화에 회신하고, 음성 메시지를 재생하고. 이 모든 일을 Siri가 도와줍니다.
그냥 말 걸듯 부탁하기만 하면 되죠.
음악
드라이빙과 음악의 조화로운 협연.
Apple Music을 구독 중이거나 아니면 다른 오디오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차량의 내장 제어 기능을 통해 얼마든지 관련 콘텐츠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앨범, 노래를 검색할 수 있고, 지금 재생 중인 노래와 바로 다음에 재생될 노래도 확인할 수 있죠. Siri에게 좋아하는 특정 아티스트의 곡을 찝어서 틀어달라고 하거나, 아예 당신만의 DJ가 되어 알아서 선곡해달라고 맡겨놓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여러 라디오 스테이션의 방송 중 하나를 스트리밍해달라고 부탁할 수도 있죠.
즉, 쉽게 말하자면 휴대폰 화면이 네비게이션의 큰 화면으로 미러링(?)을 넘어 또 하나의 스마트기기로 활용하는 기술이 애플의 카플레이이다.
CarPlay는 다음의
iPhone 모델과 호환됩니다.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
iPhone 11
iPhone XSiPhone 텐 에스
iPhone XS MaxiPhone 텐 에스 맥스
iPhone XRiPhone 텐 알
iPhone X
iPhone 8
iPhone 8 Plus
iPhone 7
iPhone 7 Plus
iPhone 6s
iPhone 6s Plus
iPhone 6
iPhone 6 Plus
iPhone SE
iPhone 5s
iPhone 5c
iPhone 5
벨킨 거치대의 특징은 송풍구에 마운트되는 저 그립 부분이 매우 강력하고 가로 세로 회전 모드일 경우에도 흔들림 없이 잘 잡아준다.
(시몬스 침대마냥?)
차량내 USB 소켓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 후 벨킨 송풍구 거치대를 장착한 모습!
아이폰을 장착하고 난 후의 화면
튼튼하게 잘 고정되어있다.
퇴근길에 40-100km 속도로 40분 운전했는데 정말 견고했다. 진작 살걸 ㅠ
카플레이를 통한 음원 서비스 이용시 휴대폰에서 가사지원이 된다.
어학공부하는 사람에겐 팝송 들으며 가사 볼 수 있어서 통풍구 거치대는 무척 유익해 보인다.
진작 살걸 ㅠㅠ 2